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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 기법
-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비교
- 애니메이션 기술의 개요
- 통신제어의 구조
- 네트워크의 형태
-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기본 개념
- 애니메이션 저작도구의 종류
- 전송매체의 종류
- 애니메이션의 활용 분야
- 교환 통신망과 데이터
- 병렬처리 시스템의 개념
- 변복조기의 개념과 기능
- 통신제어의 원리
- 병렬처리기의 종류
- 병렬처리 시스템의 분류 방법
- 흐름제어의 정의
- 애니메이션 기술의 발전 과정
- 링크 연결의 설정 원리
- 체증제어의 정의
- 교환 통신망과 데이터의 교환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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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종류
- 상호연결망의 구조
- 비디오 처리 기술의 개요
- 비디오 처리 기술의 발전
- 링크 연결의 해제 원리
- 애니메이션 기법의 종류
- 전방 처리기의 개념과 기능
- 병렬처리기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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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연결의 설정과 해제 원리에 대해서
링크 연결의 설정과 해제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말기와 단말기 또는 망과 망과의 접속에 있어 링크 연결 설정은 상대와의 데이터 전송을 시행하기 전에 먼저 계층마다 상대와의 논리적인 통신로를 확립해서 확립된 커넥션을 사용하여 해당 데이터를 전송하는 형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 액세스, 파일 전송, 기타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 전송 등과 같은 비교적 정보량이 많은 데이터를 전송하고자 하는 경우에 상호 간에 확인 방법을 통하여 전송하는 경우로 주로 패킷 교환망 등에 주로 사용되는 통신 방식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송수신 간의 커넥션을 확립하지 않고 데이터마다 상대방의 주소와 각각의 파라미터를 부여하여 통신하는 방식으로, 이런 형태를 취하는 이유로는 프로토콜 간의 간소화와 처리 효율의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데이터 요구에서 데이터 지시까지에 필요한 복잡한 절차 없이 간단하게 연결 및 해제를 시행할 수 있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우편망에서 정보를 전송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연결 설정과 해제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트워크 아키텍처란 분산처리를 목적으로 통신망을 더욱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분산처리의 논리구조, 기능, 배치 등을 체계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컴퓨터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한 논리구조와 프로토콜의 체계적인 규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의 논리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가 컴퓨터, 통신회선망, 단말기 등으로 구성되는 요소를 통신 측면에서 모델화하여 컴퓨터 네트워크의 구조, 기능 역할, 접속 관계 등을 규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와 같은 논리구조를 위한 기본 요소로 호스트, 전위처리기, 원격처리장치, 단말제어장치 등과 같은 정보를 처리하거나 통신처리를 하는 장치를 모델화한 노드, 전기신호를 운반하는 매체를 모델화한, 즉 정보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결정된 전송로 링크 그리고 단말 운용자, 호스트 응용 프로그램 등과 같이 정보를 처리하거나 통신하는 주체를 모델화한 프로세스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계층화 기법은 통신 기능을 여러 개의 레벨로 분할하여 정리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면 네트워크 내에서 동일한 계층 내의 표준화된 프로토콜로서, 네트워크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약속으로 각 계층은 접속을 통하여 규정된 정보를 주고받음으로써, 상하 계층 간에 데이터 및 제어 정보의 교환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다음은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기능의 계층화 단계의 절차를 나타내며 통신회선 제어, 데이터 전송방식,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순서 등의 기능을 담당하게 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목적은 컴퓨터 자원의 공용, 컴퓨터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 분산된 단말기 및 컴퓨터 간의 정보 교환, 분산처리를 통하여 얻어지는 경제성 등의 효과입니다. 통신 프로토콜은 어떤 시스템이 다른 시스템과 통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된 규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컴퓨터와 컴퓨터, 단말기와 단말기 간의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주고받기 위해 이들 간에 정해진 운영형태입니다. 따라서 통신 프로토콜의 목적은 송수신 측 사이의 데이터링크를 통해 오류 없이 정보의 송수신 행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입니다. 추가로 OSI 7계층의 통신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A에서 사용자 B 간에 통신하는 절차는 응용 프로세스가 OSI 환경에 들어가게 되면 OSI 7계층의 모델에서 응응 계층의 실체인 애플리케이션 엔티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사용자 A의 애플리케이션 엔티티는 사용자 B와 통신에 필요한 사용자 B까지의 식별자를 가진 커넥션 확립을 위해서 서비스 프리미티브를 최하위계층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프리미티브에 의해 상위계층에서 하위계층으로 순서적인 접속을 확인하기 위한 서비스 프리미티브가 발생하면 각 계층에 존재하는 엔티티의 작동을 시작합니다. 이후 사용자 A와 사용자 B 간의 커넥션을 물리 계층에서 확립합니다. 따라서 모든 계층의 접속이 확립되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가 실제로 전송할 데이터를 전송하기 시작됩니다. 이러한 데이터 전송을 위한 절차의 예시를 들자면 먼저 사용자 A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응용계층에서 애플리케이션 헤더가 부가됩니다. 이때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에 의해서 관리됩니다. 이후 표현계층에서는 상위계층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내온 AP와 AH 데이터를 결합한 이용자 데이터로 만들어 자신의 헤더를, 즉 프레젠테이션 헤더를 부가한 것을 사용자 B와 통신에 이용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계속하면서 데이터링크 계층에서는 헤더가 붙고, 상대 시스템에 데이터 프레임을 전송합니다. 이후 사용자 A와 사용자 B 사이에서 데이터 전송이 완료되면 상위계층에서 하위계층 순서의 링크가 해제되며, 이 과정에서 이용되는 각종 리소스도 해제됩니다. 즉 초기화 상태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공공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영향으로는 매우 폭넓게 분산되어 있는 컴퓨터 시스템과 프로그램 또는 데이터의 각종 자원을 통신회로를 거쳐서 이용함을 목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점차 확대되어 최근에는 정보통신 시스템이 갖는 기능과 성능을 조금 더 고도화하여 여러 응용 분야에 적합하게 하고 컴퓨터망의 다양한 부가가치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부가가치 통신망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링크 연결의 설정과 해제 원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